2025학년도 2학기 샬롬하우스 입사신청 안내
  • 작성일 2025.07.01
  • 조회 817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종합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사신청 바랍니다. 

 

※ 입사신청 주의 사항  

안내문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기숙사 입사 합격 후, 서류 미제출 ‧ 관비 미납은 입사 취소처리 되며 해당 학기 추가 입사신청 등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입사 후, 룸메이트와 불화 등으로 인한 호실 변경 문의는 절대 불가합니다. 

 


■ 입사신청 및 입사 합격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5. 7. 8.(화) 오전 9시 ~ 7. 10.(목) 오후 3시 

   입사 합격자 조회 : 2025. 7. 11.(금) 오후 2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  역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 양주, 동두천, 성남시(총 9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2025학년도 2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제한 지역일지라도 입사 신청 가능  

- 입사일 기준 6개월 이내 대사관에서 발급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을 입사신청 기간 내(2025. 7. 10.(목) 오후 3시까지)에 반드시 행정실로 제출 

- 입사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성  적 

직전학기 성적 3.0이상(2025학년도 1학기 성적 기준) 

기  타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확정자는 입사 불가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 

입사신청기간 내(2025. 7. 10.(목) 오후 3시까지) 증빙서류 미제출 시 우선입사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전화 필수 

우선입사 

대상 

우선입사대상자 

가능인실 

우선입사신청방법 

바롬I 장학생 

2, 4인실 

 

(1인실  

신청 가능 

하나  우선선발 해당 되지 않음)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름)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입사신청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기초생활수급자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수급자 구분 중
‘교육급여 수급자’에 단일 해당: 우선입사선발에서 제외 

입사제한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3) 선발방법 :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랜덤 추첨하여 선발 

■ 입사인원 

구분 

인원 

비고 

1인실 

30 

우선입사자수 포함된 인원임 

2인실 

142 

4인실 

428 

장애인실 

2 

총계 

602 

 

 ※ 대학원생  

  · 1,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2~4학년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석박사 통합과정생의 경우 대학원 TO내에서 우선선발 

 

■ 입사신청방법    

* 입사 신청 이후, 신청 내용 변경 불가하니. 본인이 원하는 인실, 기간 신중히 선택 바랍니다.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인실 : 1인실, 2인실, 4인실 중 택1 (중복 선택 불가)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 (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생활 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하는 부분을 잘 선택해야 하며, 생활 습관을 체크해도
  기숙사 선발에서 불이익 없음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 사항이 있어, 반드시 해당 사항 여부를 선택해야
입사 신청이 완료됨
(생활 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 습관 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시 입사신청 때 기재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 및 야행성 유무 체크 시 유의 요망. 입사 후 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때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으며 향후 입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이전 기숙사 입사 시 생활 습관으로 룸메이트와 불화를 경험한 경우, 1인실 신청 권장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주민등록등본)  

※ 입사서류는 입사자 전원이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취소로 간주하여 해당 학기 기숙사 입사를 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제출 일자 

합격자 발표 이후 2025. 7. 24.(목) 오후 3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시 입사 불가 

제출 방법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 

*파일 형식 : jpg, pdf, png (압축파일로 제출 금지) 

*이메일 제목, 파일명 : [입사서류]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파일 비번 해제 후 첨부 필수) 

제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다음 날 오후 5시 이후 확인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확인 (시스템상의 오류로 제출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감일까지 확인 필수) 

행정실에서는 입사서류 제출 관련하여 유선/문자 등으로 안내 및 제출 독려 등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 제출 사항과 기한을 잘 확인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 2025학년도 2학기 신규 입사자만 제출(2025학년도 1학기 입사자의 경우, 제출 불필요) 

흉부 X-ray 

제출사항 

- 검진 날짜가 2025년 6월 1일 이후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 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
(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5년 6월 1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 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결과지 우측상단에 기숙사 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 하여 제출 

   (예) 샬롬하우스, 경영학과, 2025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 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시 흉부 X-ray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사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염구균 예방접종과 A형, 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 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검진일이 2025년 6월 1일(일) 이후로 명시된 흉부 X-ray 결과지만 유효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 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제한 지역 거주 시, 제한 지역 거주자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아래 해당 사항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구 분 

제출 서류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같은 경우 

본인과 부모의 관계가 표시된 주민등록등본 1부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 

부와 모가 같은 주소지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부와 모가 다른 주소지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 모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총 2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이혼, 사망 등의 사유로 등본상 

부, 모 1명 이상의 주소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관비 

구  분 

내   용 

인 실 

금액 

입사비 

공통 

   20,000원 

관비 

1인실 

1,686,000원 

2인실 

1,263,000원 

4인실 

1,010,000원 

장애인실 

1,263,000원 

식권 

식권 장수 

금액 

40장 

180,000원 

60장 

270,000원 

80장 

360,000원 

120장 

540,000원 

운영 

학기 중 평일 조, 중, 석식에 식권 사용 가능
(단, 천원의 아침밥 행사 기간 조식은 식권 사용 불가) 

※ 구매 방식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음 (변동시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운영 시작 일자 

2025. 9. 1.(월) 예정 

식권 사용기한 : 1년 

식권 관련 안내 사항 

*식권 선택하지 않고 개인카드로 식당 이용 시 : 1장 당 5,000원 

 - 개인이 신청한 식권 매수에 따라 모바일 PAYCO에 금액이 충전되며,  

   사용금액이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 샬롬하우스 학생 식당 운영 업체 : (주) 정오아카데미 

식비 환불 기준 : 입사 취소 및 자퇴, 휴학, 귀국 등 학교 측과 합의된 ‘환불 규정’에 따라 식당 측에서 별도로 진행되며, 환불 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 차감 후 환불됩니다. 

※ 입사신청기간 이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 사항에 대한 수정 불가 

 

 

■ 등록  

 지정된 기간 내에 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사할 수 없습니다. 

납부 

일자 

2025. 8. 5.(화) 부터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 업무 시간) 

2025. 8. 7.(목) 까지 

 등록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등록 절차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합격 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입사동의서’는 등록 기간인 8. 5.(화) 오전 9시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및 식비 

- 지정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혹은 카드 납부 (현대카드만 가능) 

등록 

관련 

사항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 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가상계좌에서 학생명 확인 

중도 퇴사 시 카드 납부자는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 내역으로 확인      

 · 등록일 다음 날 오후 [종합정보시스템>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불가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 호실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배정 확인 : 2025. 8. 30.(토) 오전 10시부터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지정된 호실 인원 미달 시, 호실 변경 등의 사유로 입사 기간 중 추가 인원이 배정될 수 있음 

 

  2) 룸메이트 신청 

신청 기간 

2025. 8. 25.(월) 오전 9시 ~ 8. 26.(화) 오후 11시 59분 

※ 기간 외 신청 및 변경 불가 

대 상 자 

입사합격자 중 등록 기간 내 관비 납부한 학생만 신청 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신청 완료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 (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 입사 일자와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 일자 

2025. 8. 30.(토)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30분 

2025. 8. 31.(일) 

※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입사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연입사는 벌점 부과) 

※ 입사일 본인 외 (부모님, 형제, 자매) 기숙사 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사전교육 안전교육  

온라인 e-class로 진행 (자세한 일정과 수강 방법은 추후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 수강 

미수강 시 벌점 부과 

소방훈련 

9월 둘째주 예정 (확정 시 카카오톡 공지방을 통해 공지) 

소방훈련은 전원 의무참석이므로 불참 시 벌점 5점(참석 시 상점 3점) 

※단, 수업, 아르바이트, 학원 등의 시간과 겹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확인되어야만 벌점이 부과되지 않음. 

유의 사항 

입사 시 침대 방수 커버, 간절기 침구 지참 (침대 크기: 싱글 사이즈) 

 

 

■ 빈대 관련 예방 안내 사항 

1. 빈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물품을 함부로 기숙사로 가져오지 말아야 함 

2. 해외에서 직배송된 상품과 포장 박스를 통한 유입이 가능하여 되도록 빨리 외부로 배출 

3. 해외 여행자의 옷과 여행용품에 빈대와 빈대가 남긴 흔적 등이 있는가를 주의 깊게 확인 

4. 각 가정에서 수입용 중고 가구나 침구 등에도 빈대가 남긴 흔적 면밀히 살핌 

5. 방 안의 어수선한 공간을 줄여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줄이기 

6. 주거환경을 잘 살펴서 갈라진 틈이나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여 빈대 은신처 제거 

 

■ 기타        

1. 정부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기숙사 홈페이지 : http://dorm.swu.ac.kr 

 

 

2025. 7. 1.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